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들

SRT예매, 다자녀 공공할인 적용 이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을을 맞아 가족여행을 계획 중인데요. 두 아이들이(9세, 1년10개월)이 아직 기차를 타 본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SRT를 예매해 봤어요. KTX는 회사에서 출장갈 때 타봤는데, 회사에서 실비 정산을 해주니 할인정보는 찾아볼 기회가 없었어요.

 

하지만 내 돈을 내고 기차를 타려니 요금이 후덜덜 하네요. 그래서 할인정보를 찾아보다가 '다자녀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자녀가 두아이로 적용이 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삽질하며 찾은 이 '다자녀 할인' 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1. 회원가입

일단 google에서 SRT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다들 하시는 것 처럼 회원가입을 하고 열차표 예매를 클릭했습니다.

회원가입

2. 예매

로그인을 하니 이렇게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초기화면

저기서 일정 넣고, 좌석선택하니 다음과 같이 운임요금이 화면에 보이는데요. 비싸네요. 4인가족에 아이 한명은 영유아 할인을 받아도 116,600원입니다.

운임요금

그런데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본 바로는 유아를 동반한 어른의 운임도 할인해 준다고 했는데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과연 저 116,600원 모두 지불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

3. 할인신청

'회원서비스'의 '공공할인 이용신청'이라는 곳을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자녀 가족 등록'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다자녀 가족 할인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요. '확인' 을 클릭하니 바로 정부24로 연결되네요.

신청방법

좀 귀찮은 작업이긴 한데 할인을 위해서 묵묵히 나아가 봅니다. ㅡㅡ;

정부24에서 다자녀 할인 등록을 마치고, SRT사이트에서도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에서 등록을 합니다.

다자녀 등록

4.할인된 가격적용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신청을 다 했으면 첫화면의 간편예매 쪽이 아니라 메뉴에서 '할인승차권 조회' 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거 모르고 왜 적용이 안되는지 한참 여러번 예매를 반복했네요 ㅠㅠ

할인승차권 조회

이렇게 해서 다시 운임요금을 보니 짠~ 91,200원이 되었네요. 아까 116,600원에서 25,400이 빠지네요. 왕복으로는 50800원 ㅎㅎ

할인된 요금

5.마무리

이렇게 오늘 저는 50800원을 아끼게 되었습니다. 다자녀의 기준이 얼마전까지만 해도 3명이었던 거 같은데, 이제는 2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제 필요에 의해 예매를 하다가 '다자녀할인'을 받으려고 이런 저런 삽질을 하며 시간을 허비했는데요.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시행착오 없이 신속하게 할인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이제 선선해지는 가을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즐거운 여행 되시길 빌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