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탈출하기: 진짜로 도움이 된 치료법 공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치료에 대한 저의 경험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10대에 머리숱이 많고 머리카락이 두꺼워서 당시 이발소 및 미용실에서 '네 머리카락은 왜 이렇게 두꺼워서 많이 튀냐?' 라고 잔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전기 바리깡으로 머리를 밀면 머리카락이 많이 튄다는 소리였어요.

 

그렇게 많은 숱과 굵은 두께를 자랑하던 제 머리카락은 30대에 접어들며 힘이 없어지고, 얇아져서, 정수리 부근의 두피가 점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정수리 탈모. (사진:맥스웰피부과)

미용실에서도 '정수리 부근의 머리카락이 많이 얇아졌다. 우리 미용실에서 파는 두피 스케일링 샴푸를 좀 써 보세요' 라는 소리를 들었죠.

 

탈모는 유전이라 심정적으로는 포기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젊은 나이라 뭐라도 좀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샴푸부터 바꿔보았습니다. TV광고에 나오는 탈모방지 샴푸를 구입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이런 저런 유명한 제품들을 많이 사용해보았지만 비싸기만 하고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동생역시 같은 고민을 하다가 어디서 알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방법을 찾았다고 제게도 소개했습니다.

그건 '피나스타정' 이라는 약이었습니다. 중O제약에서 나오는 약인데, 본래 용도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입니다.

전립선 비대증 환자들에게 투약하다가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발견되어 탈모약으로도 유명해진 약입니다.

피나스타정

동생도 이 약을 1~2년 복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제게 소개해 준거 였는데요, 극적으로 머리털이 빨리 자라게 해주는 건 아니라고 했습니다. 다만 더이상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했어요. 본래 사람은 자연적으로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양이 있는데, 그마저도 안빠지게 막아줘서 오히려 머리카락 수가 더 많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어쨌든 저는 뭐라도 해보자는 입장이었는데 같은 유전자를 가진 동생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제게도 당연히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하고 병원을 찾아갔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꼭 필요했습니다. 동생은 피부과나 비뇨기과를 찾아가서 탈모치료 용도로 이 약을 처방해달라고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비뇨기과에서 처방받았습니다.

뭔가 치료를 받는게 아니라 단지 처방만 받는데도 돈을 이만원이나 받더군요. 근데 이후 다른 피부과에서는 돈이 달라지더라고요. 병원마다 다른건지... 그리고 저는 한번 처방받을 때 3개월치 90정을 처방받았어요. 이 약은 탈모치료를 위해서는 한알을 4등분하여 하루에 1/4알만 먹으면 되는 거였어요. 90정을 4등분하면 360이 되죠. 그래서 전 거의 1년에 한번 처방받았어요. 최근에는 다니던 내과에서 다른 약 처방받을 때 말씀드려 따로 비용이 들지 않고 처방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약을 쪼개는데는 물론 손으로도 할 수 있지만 다음의 도구가 있으면 확실히 편해요. 인터넷에 '알약 커팅기'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는데 저는 이거 사용하고 있어요.

알약커팅기

https://link.coupang.com/a/byanbs

 

로켓 4등분 2등분 멀티 대용량 알약 커팅기(본체+브러쉬) 비타민 큰 알약 자르기 청소 솔 증정 휴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벌써 이 약을 먹기 시작한지 5년이 된 거 같아요. 정말 조금씩 조금씩 개선되어 지금은 정수리 걱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이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 약은 복용할때 절대적으로 주의할 점이 있어요. 가임기 또는 임산부가 만지면 큰일이 난다고 합니다.

그러니 절대로 여성분들은 근처에 가지도 말라고 합니다. 또한 남성장애에 부작용 얘기가 있었지만 이는 거의 1% 이고 그것도 의심사례였고, 그마저도 복용을 중단하면 원상태로 복구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남성장애 부작용은 전혀 없었어요.

 

샴푸는 두피 스케일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샴푸들을 차례로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중에 좋다고 생각되었던 것중에는 

'케라스타즈 스페시픽 방 프리벤션' 이었던 거 같아요. 비싸긴 했지만 두피가 깨끗해지고 비듬이 없어졌었어요. 구글에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어요. 용량 큰 1000ml 짜리 사서 거의 반년은 사용했어요.

케라스타즈 스페시픽 방 프리벤션

 

그리고 최근에는 틱톡이었나, 유튜브에서 본 '바이오가' 샴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거 같아서 앞으로도 좀 더 사용해 볼 생각이에요. 케라스타즈에 비하면 훨씬 저렴해요.

바이오가 샴푸

https://link.coupang.com/a/byaC8Q

 

바이오가 바이오틴 손상모발개선 샴푸 123990

COUPANG

www.coupang.com

 

아무쪼록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탈모가 이제 막 시작되시는 분들은 제가 사용하여 확실한 효과를 본 위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자미근 운동으로 혈당 조절합시다  (5) 2023.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