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들

돈 버는 앱 체험기 (해피워크, Happy Walk) 결과는 실패.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달전 쯤에 열심히 스픽볼을 클릭하면 보이던 광고가 있었는데요. 해피워크라는 앱이었습니다. 단순히 걷기만 하면 돈을 주는 앱인줄 알고 설치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물론 아니었습니다. 그에 대한 얘기를 오늘 기록해볼까 합니다.

 

1. 설치

Google Play Store에 가면 설치할 수 있었는데, 이 앱에도 '사전체험판' 이라는 단어가 보이네요. 

설치화면

2. 앱실행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을 지나서 메인화면이 화면에 보입니다.

실행중
매인화면

여러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금화가 들어있는 풍선, 지폐가 들어있는 풍선, 가운데 보상받기...

먼저 금화풍선을 클릭하면 화면 상단의 금화쪽에 수치가 올라갑니다. 열심히 눌러서 광고도 계속 보고 그러는데도. 10M에 도달하기가 힘드네요.

금화

지폐풍선을 클릭하면 화면 상단의 지폐쪽에 수치가 올라갑니다. 지폐는 금화보다는 좀 용이하게 100,000 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지폐

이렇게 열심히 100,000을 넘기려고 했던건 화면상단의 그 지폐금액을 누르면 '현금 인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현금인출 버튼을 누르면 100,000원, 130,000원, 260,000원 세개중 하나를 선택해 '현금인출' 버튼을 클릭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현금인출(지폐)

 

지폐쪽을 누르면 위와 같이 금화쪽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다른 금액들이 표시된 화면이 나옵니다.

현금인출(금화)

먼저 저는 지폐쪽에 100,000원을 채웠습니다. 그래서 '현금인출'을 클릭했더니, 역시나 이렇게 대기열에 몇명이 있다고 나오네요. 

대기열

금화쪽은 아무리 광고를 봐도 100,000원을 인출하기 위한 조건인 금화 10.0M 이 되지를 않아요. 그래서 100원을 선택하여 클릭하였습니다. 그러면 광고를 30개봐야 보상을 준다고 나옵니다. ㅡㅡ; 아래화면은 100원 이후에 90원을 클릭했을때의 화면이에요. 저는 100원을 인출하기 위해 저 30번의 금화풍선을 클릭하여 광고를 시청하였습니다. ㅠㅠ

금화보상

3. 보상

그런데... 100원을 kakaopay로 받는다고 설정하여 광고도 30개 보면서 조건을 만족시켰는더니 아래 화면과 같이 '적용' 이라고 표시되었어요. 그런데 제 kakaopay에는 단돈 1원도 들어온게 없어요 ㅡㅡ;

적용

일단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 모르겠어요. 날짜도 10/14일에 적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상한 점은 이것뿐이 아니었습니다. 화면 하단의 '레플' 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아래화면과 같이 제품들이 나오고 가운데 '열려 있는' ??? 뭐가 열려있다는건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계속 클릭하니 밑에 그림의 상품을 준다고 하는 것 같았아요. 가운데 연필모양의 버튼에 내 주소정보까지 입력받았어요. 그 주소로 배송을 해 주려는 의도인가 싶었어요.

레플

그런데 그 상품을 클릭해 보면 이렇게 표시되어 있었어요. 배송시간은 3~5일, 획득 확률 8% ??? 뭔가 추첨을 해서 상품을 준다는 뜻인가?

상품이미지클릭

그런데 사람 설레이게 '기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운송중' 이라고 나오네요. ㅡㅡ; 날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26일, 운송중 이라고 나왔지만 집으로 뭔가 배송된 건 없었습니다. 당첨이 안된건가?

운송중

뒤에 다른 메뉴 화면도 있는데 그다지 재미는 없고, 저 지폐의 금액을 늘려주는 화면이었어요.

그외의 화면

4. 마치며...

이렇게 오늘 또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왠지 한글이 이상하게 번역되어 있고, '사전체험판' 이라고 붙어 있는건 정말로 뭔가 보상을 해 주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느낌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어쨌든 이 앱으로 뭔가 얻기는 실패한거 같습니다. ㅠㅠ 

다음번에 또 다른 앱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